헤세는 자아 밖에서의 무질서의 원인에 대한 비평이나 대책을 내세우지 않고 아주 격렬하게 자아 내면으로 심취하면서 전쟁 때문에 흐트러진 인간 세상에 놓인 인간문제 내지 자아를 근본적으로 재검하게 된다. 이렇게 자아내면으로 가는 첫 시도로써 데미안이 탄생된 것이다.
Ⅳ.인물분석
1.싱클레
헤르만헤세의 유년기
헤세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을 흔히 “양극으로 나눔의 원칙 das Prinzip der polarisierten Spaltung”이라는 말로 표현하곤 한다. 한 인간 내면의 이중성이 그의 작품 속에서 서로 상반된 두 인물로 양극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일컬어 하는 말이다. 헤세 자신의 자전적 내용을 거의 그대
헤세는 1916년 정신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빠진다. 그리하여 그는 융의 제자인 랑의 치료를 받게 된다. 주말마다 그는 랑에게서 치료를 받기 위하여 루쩨른으로 간다. 그 후에 헤세는 융의 집에서 몇 주에 걸쳐 심리분석치료를 받는다. 그것은 그에게 충격이었고, 새로운 체험이었다.
헤세와 융의 심리학
Ⅰ. 불교와 터미널케어
일본에서의 경우를 살펴보면, 의학계에서는 주로 터미널 케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터미널 케어를 실천하는 장소에서의 프로그램으로서의 호스피스라고 지칭되고 있다. 한편 일본불교계에서는 호스피스라는 용어가 기독교적인 성격을 띄고 있다고 해서
하기 시작하였다. 이 때 그는 두 번째 소설『검은 커튼』을 쓴 해였다. 이 작품은 후에 1911년에서 12년에 걸쳐「폭풍」, 즉「슈투름」(Sturm)지에 발표되는데 되블린은 프라이부르크 시절에 어쩌다 프로이트(Freud)의 정신분석에 흥미를 갖게 되는 한편 스피노자와 헤겔의 철학에도 몰두했던 적이 있었다.
헤세는 다시 한번 생의 심각한 위기에 처하게 되며, 이 위기와 변화의 시기를 새로운 생성의 시대로 바꾸어 놓는다. 충격 속에서 헤세는 심리분석과 긴밀한 접촉을 갖게 되며, 본질적이고 오랜 동안 지속될 새로운 방향모색, 말하자면 그 자신과 자신의 세계관을 심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그 결과
Ⅱ. 작가와 작품 소개
1. 헤르만헤세의 생애와 작품 세계
(1) 생애
헤르만헤세는 1877년, 남독일의 칼브에서 선교사인 아버지와 신학자 가문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1891년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시인이 되길 원했기 때문에 신학교의 속박된 기숙사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학교에서 탈주하여 19
헤세는 4세부터 9세까지, 한때 스위스의 바젤에서 지낸 것 외에는 대부분 칼프에서 지냈으며, 후년에 이 거리를 '겔바스아우'란 이름으로 묘사하였다. 1890년 라틴어 학교에 입학하고, 이듬해에 어려운 주(州) 시험을 돌파하여 마울브론의 신학교에 들어갔다. 그러나 천성적인 자연아로서, 개성에 눈뜨면
분석을 하기에 앞서서 서정주는 어떤 시인인지 그의 배경을 알아보고, 그의 작품세계와 작품세계의 변화와 발전과정을 살펴보고, ‘신부’에서 사용된 수사법, 표현기법 등을 알아보는 과정을 거쳐 운율을 통해 서정주의 <신부>를 분석하겠다.
Ⅱ 본론
1. 산문시 연구
-산문시의 특징
산문시
2. 변화된 리더의 역할 - 관리자에서 서번트로
스탠 데이비스는 "하부구조가 흔들리면 모든 것이 무너진다." 라고 말했다. 사실 요즘 들어 전통적이고 계급주의적이며 지나치게 통제적인 상의하달식 관리라는 낡은 규칙이 와해되면서, 모든 것이 덜거덕거리고 있다. 낡은 규칙은 이제 효력을 상실했다.